top of page

2019 EW NETWORK

몬트리올 설명회

@ SEOUL 

부모님 중 한 분이 어학원만 다녀도 자녀의 무상 교육이 가능한 주 , 퀘벡. 캐나다에서 취업이나 석사 학위 없이도 영주권에 도전할 수 있는 유일한 대도시가 바로 몬트리올이며, 1년 반 코스의 기술학교를 졸업하고 3년 짜리 취업비자를 받는 것도 퀘벡에서만 가능합니다.  ​다른 주와 다각도에서 비교해보세요.  

세미나​

​콘텐츠

참석 신청

2019년 5월 9일 (목) 오후 2시

2019년 5월 11일 (토) 오후 2시

2019년 5월 18일 (토) 오후 2시

2019년 5월 25일 (토) 오후 2시

01/

+ 퀘벡 및 다른 주 자녀무상 교육 비교 분석

엄마가 어학원만 다녀도 자녀 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퀘벡 주 몬트리올과 노바스코샤 주 핼리팩스. 두 도시는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또한 부모님이 컬리지 이상 다닐 경우 자녀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타리오의 무상교육도 퀘벡과 비교분석합니다.  

02/

+ 몬트리올 및 롱게일 지역 소개 

몬트리올이 어떤 도시이며 어느 동네가 살기 좋은지, 필수적인 지역 정보를 알려드리고, 대중교통으로 30분 거리의 롱게일 지역까지 상세히 소개해드립니다.  

03/

+ 자녀 학교 정보 및 지역 부동산 정보

조기유학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자녀 학교 정보. 몬트리올을 기반으로 하는 저희 유학원에서 많은 학생들을 학교에 보내본 경험을 바탕으로, 자녀분들께 추천할만한 학교들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유학비용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되는 집값 관련해서도 구체적이고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04/

+ 퀘벡 유학후이민 프로그램 소개

2~3년 간의 어학 비자 이후 자녀들이 몬트리올에서 계속 공부하기를 원하는 경우, 유학후이민을 통한 영구 정착을 계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취업 없이, 석사 학위 없이 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캐나다의 대도시는 몬트리올이 유일합니다. 퀘벡 주의 유학후이민 프로그램(PEQ)를 안내해드리고 퀘벡 이민성의 최신 경향과 정보들을 전해드립니다. 

트리올

Education

캐나다의 하버드 McGill대가 소재하며 공교육의 질이 높은 

캐나다 최고의 교육도시. 

Lifestyle

광역 밴쿠버 인구 246만,

광역 몬트리올 인구 400만.

캐나다에서 토론토 다음으로 큰 대도시. 

Culture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와 축제가

​풍성하게 펼쳐지는 문화도시.

Infra

지하철, 기차, 버스 등 캐나다에서 가장 효율적인 대중교통 시스템과 잘 구축된 한인 사회

덕분에 편리한 생활 가능. 

01/

02/

03/

04/

조기 유학을 생각하실 때,

꼭 기억하셔야하는 포인트 2가지.

01/

부모가 힘들면

아이는 더 힘들다

02/

목표는 영어가 아니라

아이들 교육이다.

01/ 부모가 힘들면 아이는 더 힘들다

현지에서 보호자가 힘들면 자녀 케어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캐나다의 컬리지는 30대 이상 한인들이 3년만에 졸업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한국의 전문대와 다릅니다. 학업이 절대 쉽지 않습니다. 자녀 교육을 위해 무상교육이 되는 주를 택했다면 부모님의 학업 부담은 적을수록 좋습니다.

 

또한 무상교육이 되는 주(Province) 중에서도 조금이나마 편리하게 생활을 할 수 있는 곳이어야 보호자의 스트레스와 타지 생활의 힘겨움이 줄어듭니다. 한인 부동산, 한인 은행원, 한인 의사, 한인 회계사와 집까지 배달해주는 한인식료품점 등의 존재는 그냥 생활을 조금 더 편하게 만들어주는 것을 넘어, 해외 생활에서 재정/회계/의료 관련 문제를 사전에 방지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02/ 목표는 영어가 아니라 아이들 교육이다.

 

옛말에 사람의 새끼는 서울로 보내고, 마소의 새끼는 제주로 보내라고 했습니다. 사람은 넓고 큰 곳에서 자라야 많이 배우고 ,출세할 기회도 많이 얻을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자녀 조기 유학 지역을 선택할 때, 영어를 위해 작은 시골 도시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음악이나 미술에 재능을 보이면 어떻게 교육을 시켜줄 수 있을까요? 좋은 튜터 선생님이나 캠프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북미 대학 입시에서는 방과후활동 및 다양한 사회 활동이 중요시되는데 이런 부분은 어떻게 채워줄 수 있을까요?

영어 하나 잘 하는 착한 시골 아이로 자랄 것인가, 여러 가지를 보고 배운 도시 아이로 자랄 것인가는 부모님의 유학 지역 선택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자녀무상 교육으로 몬트리올에서

두 자녀를 교육시키고 계신 어머님 인터뷰

몬트리올 자녀무상 교육

bottom of page